회원가입
인터넷 사이버몰 이용 약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23호에 준함)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덴탈매니아가 운영하는 인터넷 Shopping Mall("쇼핑 몰"이라 칭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인터넷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① "쇼핑 몰" 이란 덴탈매니아 재화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을 이용하여 재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② "이용자"란 "쇼핑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쇼핑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쇼핑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덴탈매니아 홈 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한다.
② "쇼핑 몰"은 약관의 규제등에관한 법률, 전자 상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쇼핑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④ "쇼핑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쇼핑 몰"에 송신하여 "쇼핑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조항이 적용된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4-1. 재화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4-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4-3. 기타 "쇼핑 몰"이 정하는 업무
제5조(서비스의 중단)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쇼핑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이 신청된다.
② "쇼핑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쇼핑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쇼핑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 몰"은 즉시 회원탈퇴로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쇼핑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쇼핑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쇼핑 몰"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쇼핑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쇼핑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쇼핑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8조(구매,계약,대금의 지불)
"쇼핑 몰"이용자는 "쇼핑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한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등 입력
2. 재화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계약의 체결"
5.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지 않은 경우 계약이 성립됨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쇼핑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등은 제외)
"대금의 지불은 하기중 선택함"
6. 계좌이체
7. 신용카드결제
8. 온라인무통장입금
제9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쇼핑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쇼핑 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제10조(배송)
"쇼핑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비용 부담자등을 명시한다. 만약 "쇼핑 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한다.
제11조(환급, 반품 및 교환 A/S)
① "쇼핑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일이내에,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5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한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쇼핑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교환 / 환불
1. 고객의 필요에 의해 교환을 하셔야 할 경우
- 주문한 상품의 사이즈 및 색상 등을 바꾸고자 할 경우
- 고객님의 주문 실수로 원하던 상품과 다른 상품이 도착한 경우
- 필요제품이 바뀌게 된 경우
- 상품을 보고 마음이 바뀌어 다른 제품으로의 교환을 원하실 경우
2 .오배송 및 제품이상으로의 교환일 경우
- 주문하신 상품과 다른 제품이 도착한 경우
- 배송되어 온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3 .주문한 여러 개의 상품 중 1번과 2번의 항목이 같이 존재할 경우
- 일부 제품은 다른 제품(하자 상품)이 왔고, 다른 일부 제품은 교환을 원할 경우
4 .③항의l 1,2,3에 포함되더라도 하기 ④항에 해당될때는 교환이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④ 교환이나 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
1. 제품 수령 후 14일이 지난 경우.
2. 14일 이전이라도 제품을 사용하신 경우.
(야외에서 사용을 목적으로 착용한 것뿐만이 아니라 실내나 차량 내부 등에서도 단순한 사이즈 확인을 넘어서는 착용을 하시어 육안과 후각으로도 쉽게 제품의 재판매에 문제가 있다고 확인되는 경우는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제품의 테그(상표)를 완전히 분실하신 경우.
(테그의 유무가 가장 객관적인 제품의 사용여부 기준이 됩니다. 테그가 분실된 경우는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거한 것으로 판단, 사용하신 것으로 분류되어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4. 구입경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온라인상으로 구입하신 경우는 구입하신 분의 성함이나 주문번호 등이, 매장에서 구입하신 경우는 구입 영수증이 확인되지 않으면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제품 원상태의 현저한 포장 훼손으로 제품 판매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6.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라도 보관시의 부주의로 인하여 제품에 특정냄새가 배거나 오염이 된 경우는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7. 제품의 원천적인 문제일 경우는 당연히 저희가 배송비 부담하여 교환하여 드리나 구입 후 14일 이내에 제품 사용하지 않으신 상태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제품의 원천적인 문제일 경우라도 14일이 지났거나, 사용하신 경우 등은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으며 수리(수리의 조치가 가능할 경우에만)등으로 조치하여 드립니다.
(제품을 받으신 후 14일 이내에 제품의 사이즈나 색상, 이상 유무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며 14일 이후에 발견된 문제에 대하여는 저희가 교환이나 환불 등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① "쇼핑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1. 성명
2.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쇼핑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쇼핑 몰"이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쇼핑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연락처 기타),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⑥ "쇼핑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⑦ "쇼핑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제13조("쇼핑 몰"의 의무)
① "쇼핑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재화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쇼핑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③ "쇼핑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④ "쇼핑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 몰"에 통보하고 "쇼핑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쇼핑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쇼핑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쇼핑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쇼핑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쇼핑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 몰"에 귀속한다.
② 이용자는 "쇼핑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쇼핑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제17조(분쟁해결)
① "쇼핑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한다.
② "쇼핑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린다.
③ "쇼핑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1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쇼핑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② "쇼핑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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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탈매니아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덴탈매니아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귀하께서는 덴탈매니아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덴탈매니아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3일전부터 웹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공고일자 : 2023년 02월 02일
- – 시행일자 : 2023년 02월 05일